본문 바로가기

여행백과

[가족데이트장소]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 칠보공예체험

[가족데이트장소]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 칠보공예체험


고사리 손으로 칠보공예를 체험하고 있는 호진군 ^^

어디서 본 것이 있나 호진군이 도구를 제대로 잡네요 ^^;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창의나래관에서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은 데도 불구하고 호진군 칠보공예체험에 관심이 쏠렸습니다.

제가 봐도 칠보공예가 재미가 있을 것 같아서 체험을 하기로 했습니다.



칠보공예에 대해서 제대로 설명이 되어 있네요^^

우리 조상들은 칠보공예를 통해서 장식물들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호진군과 함께 저도 같이 칠보공예체험을 했습니다.

학창시절에 미술 시간으로 와 있는 듯한 느낌도 드네요^^

동그란 구리판 위에 전체적인 배경이 되는 색을 바르고

이쁜 색깔의 모래 알갱이를 올려놓으면 끝입니다. ㅎ



이렇게 제가 만든 작품입니다.

이 작품이 뜨거운 화로 속으로 들어갔다가 식으면 제대로 색이 나온다고 합니다.



군고구마를 안에 넣고 익혀 먹으면 맛있을 것 같은 화로네요 ^^;



화로 속에서 달아오른 칠보공예 작품들



점점 식어가면서 이쁜 모양으로 변합니다 ^^;

제가 만든 작품이 맞나요? ^^;

제가 만들고도 너무나 신기합니다.



물에 완전히 식히자 색깔이 돌아오지 않았던 빨간색, 녹색 꽃무늬들이 살아났습니다.



거울에 칠보공예로 만든 작품을 붙이자 너무나 이쁜 손거울이 되었습니다.

아내에게 가지고 가자 너무나 이뻐하더군요 ^^;

저도 이런 작품을 만들 수 있구나 하는 뿌듯함과

호진군도 재미있는 체험을 해서 그런지 즐거웠던 시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