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놀이

[유아놀이] 매미허물 선퇴, 자연에서 얻은 호진군의 장난감

[유아놀이] 매미허물 선퇴, 자연에서 얻은 호진군의 장난감


매미 허물인 선퇴를 관찰을 하며 열심히 가지고 노는 호진군^^

자연에서 얻은 좋은 호진군의 장난감이네요^^


퇴근 길에 호진이를 어린이집에서 데리고 나오는데 화단 풀 위에

먼가 올라와 있는 것을 보더니 호진군이 저에게 말을 거네요^^


호진군 : 아빠 저거 뭐야?(매미 허물을 가리치며)

아빠 : 매미 허물이야!! (호진군에게 매미 허물을 잡아서 줌)

호진군 : 죽은거에요?(유심히 관찰하는 호진군)

아빠 : 매미 애벌레가 땅 속에서 6년 정도 있다가 나와서 작아진 옷을

벗고 하늘을 나는 매미가 된 거야^^ 이 허물은 매미가 입고 있다가

작아져서 벗어버린 옷이야 호진이가 가지고 놀아도 되는 거야!!



매미허물인 선퇴가 매미가 벗어버린 작은 옷이라고 하자

받아들고 장난감처럼 이제는 가지고 놀기 시작합니다 ^^



두개의 매미허물 선퇴를 싸움 시키는 호진군 ^^


매미허물이 한방에서는 약으로 쓰이기도 하지만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는

체험학습도 하고 가지고 놀수 있는 자연에서 얻는 장난감이 아닌가 합니다^^



호진군이 매미허물을 가지고 재미있게 노는 모습을 보니 저도 좋네요^^

다음에는 허물을 벗어서 날아다니는 매미를 관찰하도록 하고 매미를 놔줘야겠습니다.


매미야 호진이 자연체험 학습을 시켜줘서 고맙다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