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백서

처제가 만든 과일 탕수육과 떡볶이

 

주말아내, 호진이와 함께 처갓집에 갔는 데

둘째처제가 맛있는 과일 탕수육떡볶이로 환영을 하였다.

과일 탕수육을 보자마자 군침이^^;

 

 

이건 처제가 만든 맛있는 떡볶이

그렇게 매운 맛도 안나면서 맛있었다.

 

둘째처제가 영양사인지라 정말 먹어보지도 못하는 요리를

다 만든다. 호진이 이유식도 종종 만들어 만들어주고..

둘째처제를 누가 데리고 갈지 모르겠지만

맛있는 요리를 많이해줘서 호강할꺼 같다^^

처제 올 때마다 맛있는 요리해줘서 고마워요(^^)/

 

< 과일 탕수육 만드는 방법 >

재료 : 돼지고기 안심 600g, 밑간재료(소금1/2작은술, 매실액 1작은술,

후추약간, 간장 3큰술, 청주 5큰술), 튀김반죽(시판찹쌀가루 1컵,

감자전분 1컵, 계란 1개, 물 적당량, 식용유 1/3컵), 소스(설탕 6,

식초 6, 간장 3, 소금조금, 매실액 조금, 녹말가루 1쿤술, 물 3큰술),

물 한컵, 소스재료(파프리카, 양파, 사과, 귤, 유자)

 

1. 돼지고기를 키친타올로 핏물을 닦아서 밑간을 해줘요(밑간재료)

 

2. 과일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3. 소스에 넣어줄 녹말 물은 따로 준비해 두시고 팬에 소스재료를

모두 넣고 강불에서 부글 부글 끓여 주세요(야채, 과일 + 소스재료)

끓여주다가 뜨거운 상태에서 풀어 준 녹말물을 넣고 휘휘 저어준다.

걸죽함은 원하시는 정도로 조절해주세요(녹말물을 넣으면서)

 

4. 중국식을 좋아하신다면 찹쌀가루도 넣어주시면 좋아요^^

녹말물을 따로 가라 앉혀서 하지 않아도 반죽이 괜찮아요

한번에 가루와 계란 물을 섞어 사용합니다

 

5. 달궈진 팬에 이제 고기를 집어넣습니다.

1차적으로 살짝 튀기시고 2차로 튀기시면 더욱 바삭함이^^

 

6. 튀겨진 고기에 준비해 둔 소스를 뿌리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