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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국내 최초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 탑재 “벨로스터 DCT팩” 출시

현대차, 국내 최초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 탑재 “벨로스터 DCT팩” 출시


현대차가 
4일부터 국내 최초로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탑재해 성능과 효율을
높인 ‘벨로스터 DCT 팩(DCT Pack)’을 출시, 본격 시판에 들어간다고 말했습니다.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DCT, Double Clutch Transmission)
우수한 연비, 스포티한 주행감 등 수동변속기의 장점과 운전 편의성 등의
자동변속기의 장점을 동시에 실현한 신개념 변속기라고 합니다.
홀수 기어를 담당하는 클러치와 짝수 기어를 담당하는 클러치 등 총 2개의 클러치를
적용, 하나의 클러치가 단수를 바꾸면 다른 클러치가 곧바로 다음 단에 기어를
넣음으로써 변속 시 소음이 적고 빠른 변속이 가능하며, 변속 충격 또한 적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6.6km/ℓ의 우수한 연비를 실현, 최상의 경제성을 제공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이라는 장점과 함께 ‘벨로스터 DCT 팩’은 패들 쉬프트,
경사로 밀림 방지 시스템(HAC, Hillstart Assist Control), 콤비 가죽시트,
파노라마 썬루프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사양을 기본화 해, 기존 벨로스터가
지닌 우수한 성능과 창의적인 스타일을 뛰어넘는 압도적인 상품성을 갖췄다고 한다.
 


한편 ‘벨로스터 DCT 팩’의 출시와 동시에, ‘스타일’과 ‘성능’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커스터마이징 상품인 ‘벨로스터 튜익스(Veloster TUIX)’를 함께 선보였다.
※커스터마이징 : 고객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로 자동차의 내·외관을 꾸미는 것


이번에 선보이는 ‘벨로스터 튜익스’는 나만의 감각과 강렬한 스타일로 벨로스터를
꾸밀 수 있는 3종류의 ‘바디 데칼’과 주행 성능 향상을 통해 보다 과감한 드라이빙
구현을 가능케 하는 ‘다이나믹 패키지’로 구성되었다고 한다.


벨로스터 튜익스 ‘바디 데칼’은 클럽에서 느낄 수 있는 자유로운 분위기를
표현한 ‘클럽 데칼’, 화살이 날아가는 듯한 날렵한 이미지의 ‘애로우 데칼’,
바코드 이미지를 세련되게 형상화한 ‘바코드 데칼’ 등 총 3가지 사양으로 구성되었다.


‘다이나믹 패키지’는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한 코일 스프링과 쇽업쇼버, 롤링
(고속 주행 시 차량이 좌우 또는 전후로 흔들리는 현상) 최소화를 위한
스태빌라이져 바를 벨로스터에 최적화시켜 고속 주행 안정성을 확보해 보다
안정되면서도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토록 했다.


 현대차는 ‘벨로스터 DCT 팩’ 출시에 맞춰 시승기 이벤트, 주요 휴가지 차량 전시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벨로스터’의 우수성을 알리기에도 나선다고 한다.


7월 말부터 약 한 달 동안 전국 23개 시승센터에서 진행될 ‘벨로스터 DCT 시승기 이벤트’는 시승센터를 방문해 DCT 모델을 시승한 고객이 시승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주유 상품권 및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이벤트입니다.


또한 여름철 휴가시즌을 맞아 대명 오션월드, 대천 해수욕장 등 주요 휴가지에
벨로스터 DCT 모델을 전시하는 한편, 비치타월 기념품 증정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통해 벨로스터 DCT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DCT 팩 출시로 벨로스터는 기존 유니크(Unique) 익스트림(Extreme)과 함께
총 3개의 모델로 판매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