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만년동맛집, 평양옥에서 아내와 함께 몸보신

만년동맛집, 평양옥에서 아내와 함께 몸보신



둘째 아들 모유수유하랴 집안일 하랴 힘든 가운데 독감까지 걸려서 한동안 고생한 아내

이런 아내와 함께 몸보신하기 위해 만년동에 있는 대전에서 오래된 보양식 맛집인 평양옥을 찾았습니다.



평양옥에 오니 어렸을 때 아버지의 손을 잡고 이곳에서 영양탕을 먹었던 추억이 떠오릅니다.

그때 당시에 개고기 영양탕인줄도 모르고 아버지께서 소고기 육계장이라고 하셔서 맛있게 먹었는데

나중에 개고기라는 것을 알고 기겁을 했지만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되었던 저의 추억이 있던 맛집입니다.



저의 추억이 있는 맛집인 평양옥을 아내와 아들과 함께 찾으니 색다른 느낌이 듭니다.



1951년부터 평양옥이 있었으니 정말 오래되었네요 ^^



평양옥의 편천사가 한눈에 나옵니다.



경로우대음식점, 건강음식점 간판이 입구에 붙어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저는 흑염소탕을 아내는 삼계탕을 시켰습니다.


흑염소의 효능

보양성분으로 신비스러운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양기부족, 만성피로, 세포노화방지, 피부미용, 골다공증 예방에 으뜸이며, 추위를 물리치며 위장의 작용을 보호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지방의 함량이 적고 임산부가 출산 후 산후풍 예방, 빈혈, 생리불순, 간 손상이 심한 분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삼계탕의 효능

삼계탕에 들어가는 대부분의 재료들은 따뜻한 성질을 띠고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재료인 닭은 맛이

담백하고 소화흡수가 잘 되며 원기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 인삼, 황기 등의 약재는

허약한 체질을 개선시켜주고 체력을 증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런 효능들이 있기에 아내와 함께 안먹을 수가 없겠죠 ^^;



엄마가 맛난 보양식을 먹고 맛있는 모유를 줄 것을 기다리고 있는 둘째 아들입니다 ^^



보양식이 나오기 전에 맛있는 반찬들이 나왔습니다.

특히 깍두기가 너무나 맛있더군요 ^^



제가 시킨 흑염소탕이 나왔습니다.



흑염소 고기가 이렇게 가득 들어있네요 ^^



순식간에 밥을 말아서 흑염소탕을 호로록 호로록 흡입을 했습니다.

한잔 생각이 절실했지만 가족과 함께한 식사자리이기에 릴렉스했네요 ^^



아내가 시킨 삼계탕도 나왔습니다.

아내가 먹어보고는 담백하니 너무나 맛있다고 하더군요 ^^



첫째 아들은 흑염소 고기와 닭고기를 넘나들면서 고기를 흡입합니다.

공기밥과 함께 맛있게 고기를 먹는 모습에 미소가 올라갑니다^^



먹다가 최고라고 손까지 올리는 첫째 아들

고기와 함께 공기밥 한그릇을 뚝딱해치웠습니다.



다 먹고 나서 후식으로 생강차가 나왔습니다.

속이 시원해지는 것이 소화가 잘 되네요 ^^

커피보다는 이런 생강차가 후식으로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



역사와 전통이 있는 맛집인 평양옥에서 가족끼리 몸보신 제대로 했습니다.


< 평양옥 >

대전 서구 만년로 67번길 34-10 (구주소 : 만년동 314)

042-489-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