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백서

아빠의 육아생존요리 꽈리고추멸치볶음 만들기

아빠의 육아생존요리 꽈리고추멸치볶음 만들기 


아내가 3교대다 보니 반찬 만들꺼리를 사다놓고 그대로 놓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

꽈리고추가 조금 시들 시들해지길래 처음으로 꽈리고추멸치볶음을 시도해봤습니다.


꽈리고추의 효능

항산화 작용이 있으며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C가 피망보다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동맥경화를 예방, 콜레스테롤을 배설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꽈리고추 종종 매운 것 걸리면 입에서 불을 품지만 맛있습니다 ㅎㅎ


꽈리고추멸치볶음 만들기


재료 : 꽈리고추 한팩, 멸치, 양념(양조간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올리고당이나 설탕 1큰술, 맛술 1큰술, 통깨 1큰술, 후추 약간)



1. 양조간장, 다진마늘, 올리고당, 맛술, 통깨, 후추 약간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2. 꽈리고추는 깨끗하게 씻어서 꼭지를 따줍니다 ^^



3. 마른 후라이펜에 기름 없이 멸치를 넣고 한번 바짝 볶아주세요^^

그러면 멸치의 잡내가 없이 꽈리고추멸치볶음을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4. 후라이펜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꽈리고추가 노릇 노릇해질때까지 살살 볶아주세요^^



5. 만든 양념장을 넣고 꽈리고추에 양념이 골고루 배게 볶아줍니다.



6. 마지막으로 볶았던 멸치를 넣고 양념이 골고루 멸치까지 배게금 하면 끝입니다.



멸치까지 골고루 양념이 배었죠?^^ 완성입니다.

요리할때 환기를 안시키면 꽈리고추멸치볶음 냄새가 골고루 나니 주의해주세요 ㅎㅎ ^^;



예전에 어머니가 꽈리고추멸치볶음 정말 많이 해주셨는데

결혼 5년차에 처음으로 꽈리고추멸치볶음을 해먹네요 ㅎㅎ

예전에 어머니가 해주시던 맛까지는 아니지만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

간혹 꽈리고추 중에 매운것이 걸려서 입에서 불을 품었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