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전맛집] "면사무소" 생면을 직접 뽑는 국수의 종결자

[대전맛집] "면사무소" 생면을 직접 뽑는 국수의 종결자


중촌동에 생면으로 직접 뽑아서 국수를 만드는 "면사무소" 찾아갔습니다.
면사무소? 간판부터 시골의 정이 듬뿍 담겨 있는 듯한 마음이 듭니다.


면사무소국수와 해물전을 시켰습니다. 면사무소국수 3,500원,
해물전 6,000원 가격들이 상당히 저렴하네요^^

 


열무김치, 김치, 단무지가 기본 반찬으로 나옵니다. ㅎ


열무김치가 맛있어서 3번이나 더 달라고 해서 먹었습니다. 이름이 "면사무소"라서
사장님을 소장님이라고 불러야 겠네요 했더니 사장님이 웃으시네요^^


드디어 해물전이 나왔습니다.


해물전에 새우와 굴이 가득 들었네요^^; 새우와 굴이 절반 이상 되는 것이
면사무소 소장님의 인심을 알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드디어 면사무소국수가 나왔습니다. 생면이라 그런지 면이 쫄깃 쫄깃하면서
정말 맛있습니다. 양도 정말 많습니다.


양이 많았지만 남자들만 와서 그런지 순식간에 후다닥 먹어 버렸습니다.
그랬더니 소장님이 면을 더 주시더군요^^
무한으로 더달라고 해도 주신다고 하시는 군요^^;

알고 보니 "면사무소"를 여신지 1달 정도 되었다고 하시는 군요^^
소장님이 이런 초심으로 국수집을 끝까지 운영하시면 대전에서 손꼽히는
맛집이 되는 것은 금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정말 잘 먹었습니다.

< 찾아오시는 길 >
대전시 중구 중촌로28번길 40
대전시 중구 중촌동 101-6
버스 : 106, 108, 514, 602, 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