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백서

[한살매곰탕 리뷰] 사골닭죽, 호진군 순식간에 뚝닥

[한살매곰탕 리뷰] 사골닭죽, 호진군 순식간에 뚝닥


한살매곰탕 리뷰에 선정이 되어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감기 걸려서 입맛이 없는
호진군에게 사골닭죽을 만들어주려고 생각을 했습니다. 맛은 둘이 먹다가 하나가
없어져도 모를 맛이네요^^; 너무 제가 한 요리에 자찬을 했나요^^;


리뷰하기로 한 한살매곰탕이 아이스박스에 이렇게 잘 포장되어서 왔습니다.

 

 


한살매곰탕 하얀 무슨 소스같이 생겼습니다. 이 한살매곰탕으로 이제 본격적으로
아빠표 어설프지만 사랑이 넘치는 사골닭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빠표 어설픈요리 사골닭죽 >
재료 : 한살매곰탕, 물 500cc(죽이 끓면서 쫄아붙을 때 보면서 더넣어야 함),
닭고기, 참기름 1큰술, 당근, 양파, 소금 약간

< 만드는 방법 >
 

 


1. 집에서 어머니께서 찜닭을 하시고 남은 닭고기를 손으로 고기부분만 발라냈습니다.
백숙하다가 남은 부분도 닭죽하는 데는 정말 좋은 것 아시죠?^^ 남기다가 버리지 마세요^^


2. 쌀을 깨끗하게 씻고 쌀을 냄비에 넣고 참기름 1큰술(한숟가락)을 넣고 쌀을 볶아주세요^^


3. 물 500cc 정도 넣고 한살매곰탕을 넣습니다. 국물이 뽀얀 것이 그냥 먹어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중간 불에 잘 저어주다가 물이 절반정도 쫄아붙었을 때 닭고기를 넣어줍니다.

 

 

4. 양파와 당근을 잘게 다진것을 넣어줍니다.


5. 쌀이 익을때까지 잘 저어주면 완성이 됩니다. 맛있는 사골닭죽^^


정말 맛있는 사골닭죽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호진군이 과연 잘 먹을까요?


뜨거우니까 후~불어서 먹으라고 했는 데 후~불면서 식혀서 먹으려고 합니다.


호진군이 사골닭죽을 정말 맛있게 먹네요^^ 저도 호진군과 제가 만든 사골닭죽을 맛있게
먹었습니다. 부자간에 오뭇하게 앉아서 사골닭죽을 먹으니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