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백서

[남편의 어설픈 요리레시피] 전복죽이라고 속인 골뱅이죽의 사연

[남편의 어설픈 요리레시피] 전복죽이라고 속인 골뱅이죽의 사연

저의 배고픈 시절에 사연이 있는 골뱅이죽의 추억이 떠오르기도 하고 속이
않좋기도 해서 집에 있는 골뱅이로 오랫만에 골뱅이죽을 끓여서 먹었습니다.


저의 배고픈 시절 저의 잔머리로 골뱅이죽이 탄생된 사연
때는 7년 전 형님과 형수님이 결혼하기 전, 형수님이 감기몸살이 심하게 들었던
형님에게 전복죽을 사서 거실에 갔다놓고 갔습니다. 20대 중후반 한참 배고픈
시절, 집에 들어와 보니 맛있는 전복죽이 눈 앞에 보였습니다. 저녁 때이기도
하고 배가 너무 고파서 저 나름대로 꽤를 낸 것이 골뱅이죽을 해서 안에 있는
전복죽과 내용물을 바꿔치기 하자고 생각을 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웃음밖에
안나오지만 전복죽이 먹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 나서 골뱅이무침을 자주 먹는
저희 집에서 흔한 골뱅이를 넣고 골뱅이죽을 했는데 다행히 형수님이 형님을
챙겨준 전복죽이라고 생각한 형님은 잘 속아 넘어가더군요. 덕분에 저는
내용물을 바꿔서 전복죽을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이런 추억이 있는 골뱅이죽
속이 좀 안좋아서 오랜만에 생각이 나서 다시 골뱅이죽을 끓여서 먹으려고 합니다.

사연이 좀 길었죠?^^; 제가 쪼잔한 놈은 아닌데 배가 너무 고프다 보니 전복죽 생각만
머리 속에서 떠나가지 않아서 제가 저지른 만행이였습니다. 지금이라도 속시원하게
제 블로그 상에 공개를 하니 속이 시원합니다.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ㅎㅎㅎ

< 남편의 어설픈 요리 레시피 : 골뱅이죽 >
재료 : 쌀, 골뱅이, 양파, 소고기, 참기름


1. 쌀을 깨끗하게 씻은 후 냄비에 참기름을 1큰술이나 1큰술반을 집어넣어줍니다.
그리고 쌀을 참기름으로 잘 볶아 주세요


2. 양파와 골뱅이를 잘게 썰어줍니다. 오랫만에 양파를 잘게 썰었더니 눈이 맵네요^^;


3. 쌀을 참기름으로 충분히 볶았다면 물을 많이 부어줍니다.
죽은 쌀이 점점 부피가 커지면서 물이 줄어들기에 물을 많이 부어주어야 됩니다.
그리고 냄비 바닥에 붙지 않게 중간 중간에 저어주세요


4. 소고기도 잘게 잘라서 죽이 점점 익어가면서 물이 많이 없을 때 넣어줍니다.
소고기를 빨리 넣으면 고기가 딱딱하고 질겨지게 됩니다.


5. 물이 확 줄어들고 쌀이 윤기가 나면 죽이 익었다 볼 수 있는 데 그래도 쌀이 익었는지
맛을 보고 판단하여 익으면 전복죽 부럽지 않는 맛있는 골뱅이죽 완성입니다.


골뱅이죽 정말 맛있겠죠?^^ 술안주로 골뱅이무침을 먹는다면
해장으로 골뱅이죽을 먹으면 속이 든든해질 것 같습니다.
어설픈 남편의 요리레시피지만 그래도 요리해먹으면 든든한 레시피일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