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백서

[어설픈 아빠의 요리] 직접 만든 양파소스로 만든 양파닭

[어설픈 아빠의 요리] 직접 만든 양파소스로 만든 양파닭


늦은 퇴근에 아내가 치킨이 먹고 싶다고 해서 후라이드 치킨을 한마리 주문하고

기다리다 보니 양파닭이 먹고 싶다고 해서 인터넷에서 양파소스를 검색해서

양파닭에 도전을 해봤습니다. 아내는 사먹는 것보다 더 맛있다고

나중에도 후라이드 치킨을 시키고 양파소스를 만들어서 먹자고 하네요 ^^;



< 양파소스 레시피 >

재료 :  겨자소스 2스푼, 간장 1스푼, 식초 1스푼, 물엿 2스푼,

설탕 2스푼, 참기름 1.5스푼


위에 재료를 넣고 잘 저어주시고 앏게 슬라이드한 양파에 넣고 잘 섞어주시고

후라이드 치킨에 뿌려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참 간단하죠? ^^



예전에 치킨을 직접 해먹은 적이 있었는 데 기름도 많이 들고 치우는 것도

보통이 아니더군요^^; 그 다음부터는 그냥 시켜먹는 데 이렇게 양파소스를

직접 만들어서 뿌려먹으니 밖에서 사먹는 양파닭과 다를 게 없네요^^

나중에도 이렇게 해먹어야 겠습니다. 호진군도 양파닭의 냄새를 맡고 자다가 일어나서

양파 양념이 없는 후라이드를 열심히 먹더군요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