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백서

처갓집에 보낼 잡채 만들기

어머니께서 집에서도 먹고 처갓집에도 보낼 잡채을 만드셨습니다

물론 저는 옆에서 보조로 열심히 잡채 만드는 것을 도왔습니다.

 

 

잡채가 상당히 양이 많죠? ^^: 20인분 잡채를 다 넣어서 만들었습니다

이제 어머니표 맛있는 잡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어머니는 고기 대신 콩나물을 택하셨어요

어머니콩나물 당면이 더 맛있다고 하시네요^^;

콩나물을 냄비에 넣고 푹 삶아줍니다.

 

 

당근을 자른 후 참기름을 넣고 볶아줍니다

 

 

마찮가지로 오뎅도 자른 후 참기름을 넣고 볶아줍니다

 

 

맛살도 먹기 좋게 썰어주시고요^^

맛살을 보니 어렸을 때 소풍을 가면 어머니께서 김밥을 만들어

주시던 것이 생각나네요^^ 김밥 만들 때 맛살 하나만

하나만 해서 김밥 먹는 것보단 재료를 맛있게 먹었어요^^;

 

 

당면을 물을 넣고 삶아 줍니다


 

당면표지에 20인분이라고 나와 있었는 데 막상 다 삶고 보니

당면의 양이 별로 안되어 보입니다

 

 

당면맛살, 당근, 오뎅, 콩나물을 넣고 참기름, 마늘,

진간장, 깨소금, 설탕을 넣고 열심히 비벼줍니다

 

 

드디어 맛있는 콩나물 잡채 완성입니다^^

어머니께서 해 주셔서 그런지 맛있습니다.

나중에는 제가 직접 해봐야 겠습니다.

인터넷에 잡채를 검색해보니 여러가지 잡채 요리가 많더군요^^

 

다음뷰 클릭

'클릭' 하나가 블로거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