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백서

[남편의 어설픈 요리 레시피] 만두 새우 탕수육, 피곤한 아내 충전 완료

[남편의 어설픈 요리 레시피] 만두 새우 탕수육, 피곤한 아내 충전 완료


아내가 감기도 걸리고 힘들어 하길래 뭐 먹고 싶은 것이 있냐고 물어 봤습니다.
그랬더니 탕수육을 먹고 싶다고 하네요^^;

그런데 밤 늦은 시간에 중국집에 문 열었을리도 없고
인터넷으로 탕수육 레시피를 보고 집에 있는 재료로
만두 새우 탕수육을 만들어보았는 데 아내의 반응이 좋네요^^

< 만두 새우 탕수육 레시피 >
재료 : 물 200ml, 양파 20g, 청홍색 피망 각 12g, 버섯, 새우, 식초 90ml,
간장 30ml, 설탕, 녹말물(밀가루물) 30ml, 식용류 600ml, 만두


1. 청홍색 피망, 버섯,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


이렇게 피망과 버섯, 양파를 먹기 좋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2. 물과 식초, 간장을 넣고 끓인 다음 썰어놓은 양파, 피망, 버섯,
새우를 넣고 양파가 익을 정도까지 끓여
주세요 끓여주시면서
설탕으로 탕수육 소스의 단맛을 조절해주세요


3. 단맛이 조절이 되면 녹말물을 넣고 탕수육의 농도를 맞춰줍니다.


4. 만두를 기름에 바삭 바삭하게 튀겨주세요^^
다른 탕수육을 만드려면 번거롭지만 만두 탕수육은 만두를 그냥 튀기면 되니 간편합니다.


다 튀긴 만두의 기름을 간단히 제거한 후 그릇에 만두를 넣고
만든 탕수육 소스를 뿌리면 만두 새우 탕수육 완성

아내가 집에서 하는 탕수육인데 정말 맛있다며 나중에 또 해달라고 하네요^^
탕수육이 복잡한 줄 알았는 데 생각 외로 간단합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만두 새우 탕수육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