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전냉면맛집 , 3대째 전통 사리원면옥 대흥본점, 3대째 손님 호진군

대전 냉면맛집 , 3대째 전통 사리원면옥 대흥본점, 3대째 손님 호진군


결혼하고 5년만에 처음으로 대흥동 성당 맞은 편에 있는

60년 전통 대전 냉면맛집인 사리원면옥에 호진군을 데리고 갔습니다.



호진군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먼저 올립니다 ㅎㅎ

저도 어렸을 때 호진군처럼 아버지, 어머니의 손을 잡고 이곳 사리원면옥에

왔는데 호진군을 저도 데리고 왔으니 3대째 사리원면옥 손님이네요 ㅎㅎ



사리원면옥의 역사를 이렇게 걸어놨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장소는 똑같지만 건물이 멋지게 들어섰습니다 ^^



대전시에서 3대 30년 이상 고유한 맛과 옛 추억을 간직한 전통업소라는 인증까지^^



그런데 30년을 넘어서 60년 전통이니 오랫만에

온 저에게 맛이 어떻게 변했을라나 기대가 되었습니다



따뜻한 육수가 나옵니다. 육수로 먼저 입가심을 하니 입맛이 돌더군요 ^^



아내가 먹고 싶어했던 맛있는 돼지양념갈비가 나옵니다 ^^



돼지양념갈비가 맛있게 구워지고 있는 동안

저는 돼지양념갈비와 같이 먹으려고 냉면을 시켰습니다.



맛있는 반찬들이 먼저 나왔습니다.

다 맛있지만 반찬 중에서 홍어와 육회가 저의 입맛을 즐겁게 했습니다 ^^



제가 시킨 사리원면옥의 대표 음식인 냉면이 나왔습니다 ^^



정말 맛있고 풍성해보이죠? ^^

사리원면옥 분점들도 있지만 대흥본점으로 가길 잘한 것 같습니다 ^^

어머니의 손을 잡고 갔었던 그런 추억과 함께 냉면을 흡입했습니다 ^^



돼지양념갈비와 이렇게 냉면과도 오랫만에 먹었는데 맛있네요^^

역시 돼지양념갈비와 냉면은 천생연분인 것 같습니다 ^^



상추에 돼지양념갈비를 넣고 양파무침을 싸먹는 맛도 쏠쏠합니다^^


 

바로 이렇게요^^ 정말 맛있겠죠^^



아내는 비빔냉면과 함께 먹었습니다 ^^



돼지양념갈비와 함께 비빔냉면을 저에게 한입주는데 정말 맛있더군요^^



호진군에게는 냉면대신 왕만두 반접시를 시켜줬습니다 ^^



통통한 속살이 정말 맛있어 보이죠? ^^



왕만두는 호진군에게 맛평을 물어보았습니다 ^^



아빠가 갑자기 물어보니 쑥스러운가봅니다 ^^ ㅎㅎ

맛있게 먹었다는 것은 표정으로 나타나네요^^



사리원면옥 대흥본점도 3대째 이어오는 식당이지만

저도 저의 부모님때부터 호진군에게까지 3대째 먹는 손님이네요 ㅎㅎ

나중에 또 들릴때 사장님께 말해야 겠습니다. 호진군은 3대째 손님이라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