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백서

장모님이 주신 순대로 만든 맛나는 순대볶음 레시피

장모님이 주신 순대로 만든 맛나는 순대볶음 레시피



저녁 메뉴로 무엇을 먹을까 아내와 고민하고 있을때 건강원하시는 장모님이 배달이 있어

근처에 일이 있어서 들렸다고 하시면서 순대를 놓고 바로 가버리셨습니다.

장모님의 사랑에 감사하면서 조만간 장모님과 맛있는 식사를 같이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ㅠ.ㅠ


그러면서 장모님이 놓고 가신 순대로 순대볶음을 해먹자는 아내와 같지 요리를 했습니다.


순대볶음 레시피

재료 : 순대 1인분, 양배추, 양파 반개, 표고버섯 1개, 팽이버섯 1개,

양념장 재료 ( 고추장 1T, 고추가루 1T, 굴소스 반T간장 1T, 올리고당 1T, 맛술 반T,

다진마늘 반T, 후추가루 약간, 참기름 1T )


순대볶음 만들기



1. 양배추, 양파, 표고버섯을 씻어서 먹기 좋게 잘라서 기름을 두른 후라이펜에 올려서 볶아줍니다.



2. 고추장 1T, 고추가루 1T, 굴소스 반T, 간장 1T, 올리고당 1T, 맛술 반T, 다진마늘 반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1T를 넣고 골로루 저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3. 기름으로 볶은 야채 위에 순대와 팽이버섯, 양념장, 물 50ml 정도를 넣고 순대가

어느 정도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4. 순대가 말랑 말랑해지고 어느 정도 있었다고 싶을 때 불을 꺼주세요

순대볶음을 너무 많이 볶아주면 순대가 터집니다.



순대볶음 너무나 맛나겠죠? ^^

저는 집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해서 만들었지만 순대볶음에 깻잎, 홍고추, 라면사리, 등의 재료도

넣어서 만들면 더 맛나는 순대볶음이 완성이 됩니다.

장모님께서 가지고 온 순대 덕분에 예상하지 못했던 요리로 순대볶음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조만간 장모님과 둘째 처제집과 시간 잡아서 맛난 음식 먹으러 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