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백서

아내의 맛있는 쭈꾸미볶음^^

 

아내가 몸보신을 위해서 마트에서 떨이를 하는 쭈꾸미볶음을 사왔습니다.


 

쭈꾸미가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사온 쭈꾸미볶음에 버섯들을 첨가를 해주었습니다.


 

맛있게 쭈꾸미와 양념들이 볶아지고 있네요^^
뭘 잘못먹었는 지 체해서 몸이 힘들었는 데
스테미나 음식인 쭈꾸미를 보니 식욕이 살아납니다.


 

와웅~맛있겠당^^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쭈꾸미볶음에 떡도 들어가 있는 데 맛있더라구요^^

오늘같이 쌀쌀한 날 쭈꾸미볶음으로 몸보신 어떠세요?^^;

< 쭈꾸미의 효능 >
지방과 칼로리가 낮고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고 합니다.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장의 해독기능을
강화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치를 줄여주며 근욕의 피로회복을
도와주는 역할을 해주며 DHA 성분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철분 성분도 풍부하여 빈혈에도 좋으며 쭈꾸미 먹물
속에는 항암작용과 위액분비의 촉진작용을 도와주는 물질이
있다고 하며 옛날 어촌에 사시는 분들은 쭈꾸미 먹물을
이용하여 치질을 치료했다고 합니다. 여성 샐리불순을
해소하는 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 쭈꾸미볶음 레시피 >
재료 : 양파반쪽, 대파 1대, 마늘다진거 4쪽, 당근 조금,
홍고추 하나, 청고추 하나, 고추장 두큰술, 고춧가루 한큰술,
소금 조금, 미나리 조금, 물엿 한큰술

 

1. 쭈꾸미는 잘 씻어주고 먹기 좋게 잘 잘라줍니다.
2. 양파, 대파, 마늘다짐, 당근, 홍고추, 청고추, 고추장, 고춧가루,
소금, 미나리, 물엿을 넣고 쭈꾸미와 함께 양념을 해줍니다.
3. 양념을 한것을 5분~10분정도 양념이 밴 후 볶아줍니다.
4. 오래 볶으면 오그라 들어서 작아져 버립니다. 익었다 싶을
정도로 볶아주고 미나리는 맨 나중에 넣고 숨만 죽게 볶으세요
5. 드디어 완성^^ 마지막으로 깨소금 솔솔 뿌리면 맛있게 보이겠죠^^